티스토리 뷰

반응형

날씨가 추워지니 패딩 하나 장만해야겠다고 싶을 거예요. 근데 막상 사려니 롱패딩이랑 숏패딩 사이에서 고민이 될 거라고요. 그래서 딱 정해드릴게요! 겨울옷은 여름에 사야 싸고 여름옷은 겨울에 사야 최고의 할인이지만 이미 겨울이 와버린 거 어쩌겠어요. 그래도 대박세일은 우리에게 그저 빛! 아직 패딩을 싸게 살 기회가 있어요. 긴말하지 않고 지름신 엎고 둘러보세요.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

 

 

숏패딩을 입은 여성

롱패딩보다 숏패딩이 나은 이유

1. 롱패딩보다 활동성이 높음

롱패딩을 입으면 움직임이 둔하고 거추장스러워짐. 멀리서 보면 거대한 펭귄이 뒤뚱뒤뚱 걸어가는 것 같음. 반면 숏패딩은 밑단이 짧아서 활동성이 높음. 괴한이 나타났을 때 발차기도 즉각 할 수 있음.

숏패딩을 입은 펭귄

2. 롱패딩보다 가벼움

요즘 초경량 패딩들이 많이 나오지만 아무래도 숏보다는 롱이 무거움. 물속에서 움직이는 것처럼 답답하고 힘듦. 하지만 숏패딩을 입으면 가볍게 날 듯 뛰어가 정시 도착 쌉 가능.

물속에서 패딩을 입은듯한 움직임의 사람들

3. 롱패딩보다 길어 보임

키가 작은 사람이 기장이 긴 롱패딩을 입었다간 자칫 낭패 보기 좋음. 사람은 안 보이고 옷만 보이는 심야괴담 시청각 안타까운 현실. 그러나 숏패딩은 기장이 짧아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도 줄 수 있음.

다리가 긴 사람

4. 롱패딩보다 다양한 스타일 연출가능

롱패딩은 뭘 입어도 롱패딩임. 전신을 다 가리기 때문. 나름 여러 스타일이 나오지만 여전히 김밥 같음. 반면 숏패딩은 캐주얼한 무드부터 페미닌 한 무드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음. 샌드위치, 피자, 햄버거 뭐든 가능.

롱패딩 김밥

5. 롱패딩보다 저렴함

딱 봐도 숏패딩보다 롱패딩에 재료가 더 많이 들어감. 원재료가 많이 들어가면 가격이 비싸지기 마련임.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다면 숏패딩을 선택하는 것이 다음 달의 나를 위한 것. 물론 다음 달에는 다음 달의 지름이 있겠지만요.

롱패딩보다 저렴해서 카드값 줄인다

반응형